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식당 방문기

업힐로 유명한 안양 삼막사의 맛있는 구포 잔치국수 방문

자전거를 취미로 하면서 한강을 자주 나가게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한강 만큼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는 곳이 없으니까요. 한강 자전거타면서 라면을 먹는 것도 재미지만 근처의 맛있는 식당에 가는것도 행복한 경험이죠. 면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행주산성 국수는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이죠. 

 

한강이 좋긴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업힐이 없다는 거죠. 팔당쪽으로 가면 아이유고개와 소찬휘고개가 있다고 하지만 서식지에서 워낙 멀리 있는 곳이라 자주 가보지 못해서 업힐에 대하여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식지에서 가까운 안양에는 유명한 업힐이 3~4곳이 있습니다. 망해암, 삼막사, 염불암이 3대 업힐이고 추가로 초고수만 가다는 병목안이 있습니다. 

 

공도를 싫어하는 입장에서 안양천 자전거길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곳이 바로 삼막사입니다. 물론 저같이 초보가 올라가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경사도와 거리를 보여주기 때문에 어차피 완주할 생각도 없긴 했습니다. 

 

1. 삼막사 가는 길 

 

삼막사는 안양천길에서 삼막천 길로 연결된 길로 가면 됩니다. 안양천 자전거길에서 안양대교에 있는 삼막천을 따라 쭉 올라가면 됩니다. 삼막천 끝에서 일반 도로로 올라가서 직진하면 경인교대가 나옵니다. 경인교대 앞에 주차장에서 삼막사 업힐이 시작됩니다. 본격적인 업힐을 삼막사 주차장에서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https://place.map.kakao.com/12453524

 

삼막사

경기 안양시 만안구 삼막로 478 (석수동 241-54)

place.map.kakao.com

 

 

2. 구포잔치국수

 

안양대교에서 삼막천 방향으로 자전거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관악역이 나오고 근처 산촌교에서 올라와서 삼막사 삼거리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우회전해서 조금 가면 구포잔치국수가 나옵니다. 

 

http://kko.to/UpOjwjbd-a 

 

구포잔치국수

경기 안양시 만안구 삼막로 21

map.kakao.com

 

 

어묵국수
구포잔치국수 어묵국수

 

기본만 먹기는 조금 아쉬워서 어묵국수를 주문했는데 맛있네요. 국물이 과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다만 양이 꽤 많은 편이라서 어지간히 국수를 잘 먹는 사람이 아니면 한그릇 다 먹는게 쉽지는 않네요.

 

기본 잔치국수에 어떤 토핑이 올라간냐에 따라 국수가 달라집니다. 숙주, 어묵, 유부국수가 있고 비빔국수와 묵밥도 있습니다.  여름 계절 메뉴인 냉국수와 콩국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메뉴는 사진을 참고하세요. 

 

 

구포국수-메뉴
구포국수 메뉴판

 

식사를 하면서 식당을 둘러보니 최근에 리모델링을 한 듯 합니다. 주인이 바뀌지 않았고 돈까스 메뉴가 추가된 것이라고 공지를 해 놓았더군요. 국수집에 돈가스는 자주 보는 메뉴는 아니죠. 그리고 추가적으로 덮밥도 있으니 메뉴는 꽤나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국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과 같이 가도 부담이 없습니다. 

 

3. 안양 구포잔치국수 후기

 

자전거를 타면서 식사를 하는 경험이 많지는 않습니다. 우선 자전거가 있기 때문에 항상 1층에 있는 식당만을 이용하게 되고 자전거 라이더를 위한 전문 식당이 아닌 이상 자전거가 눈앞에 보여야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식당은 그런 면에서 자전거 라이더가 방문하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GOOD : 기본에 충실한 잔치국수

BAD : 좀 더 여러번 가면 나올까? 아직은

DON'T MISS : 다음에는 돈까스를 곁들여 비빔을 먹어볼것

재방문의사 : 삼막사, 안양천 라이딩 중 배가 고프면 1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