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중국식 만두를 맛볼 수 있는 이대역 맛집 화상 미스터 서왕만두
만두는 중식, 한국식을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다양한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음식이거든요. 그래서 맛있는 만두를 파는 곳이 있다면 잘 기억했다가 근처 가게 되면 꼭 방문합니다.
예전에 부산에 갔을 때에도 부산역 앞 차이나타운에 있는 신발원에 오랫동안 기다려서 만두를 먹었습니다. 제 입맛에는 그 정도로 맛있는 만두집을 다녀왔습니다. 이대역 근처 경의선 신촌역에서 가까운 서왕만두입니다.
1. 서왕만두 위치와 브레이크 타임
서왕만두는 지하철 2호선 이대역에서 멀지 않습니다. 이대역 1번 출구에서 나와 쭉 직진하다가 우회전 하면 대략 4~5분 정도 소요 됩니다. 예전에 이대역은 사람들이 정말 많았지만 지금은 사람이 많지 않더군요. 확실히 과거에 비해 상권이 활성화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휴무일은 따로 지정되지 않았으며 점심장사 이후 저녁장사 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00 부터 17:00입니다. 다음지도에 의하면 월요일은 16:00라고 하는데 그래도 확인해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마 주문하고 바로 계산해야 하는 시스템이었을 겁니다. 선불이죠.
https://place.map.kakao.com/26786725
미스터서왕만두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16 103호 (대현동 27-20)
place.map.kakao.com
2. 서왕만두 메뉴
서왕만두는 만두 전문점이므로 만두 이외의 메뉴는 해물탕 정도 입니다. 해물탕은 면과 밥이 제공되지 않는 순수 탕이며 개인적으로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메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식사할 때에는 반드시 국물이 있어야 하는 분들은 주문해도 무방합니다.
만두 메뉴로는 소룡포(샤오롱바오), 찐만두, 군만두, 새우만두가 있습니다. 소룡포라고 알고 있는데 메뉴에는 소룡보라고 적혀있습니다. 만두는 다 맛있습니다. 소룡포, 찐만두,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일행 중에 새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어서 새우만두는 제외했습니다.
서왕만두의 소룡포는 다른 식당의 소룡포에 비해 크기가 조금 큰 편입니다. 소룡포의 특징인 뜨거운 국물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충분히 맛있는 만두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뜨겁지 않은 상태의 만두를 한입 가득 넣어서 먹는 맛은 더욱 좋았습니다. 가격 6,5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소룡포보다 더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찐만두 입니다. 가격은 6,000원이며 특히 만두소가 맛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고기와 야채의 맛이 잘 느껴집니다. 중식만두 특징답게 만두피는 다소 두꺼운 편이지만 만두소와의 궁합은 잘 맞습니다.
군만두는 잘 튀겨져서 나옵니다. 만두소는 찐만두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만두피가 바삭바삭해서 씹는 맛이 좋으며 육즙이 흘러나올 만큼 많은 편은 아니지만 촉촉하다는 느낌 정도는 있습니다. 가격은 7,000원으로 만두 중에서 가장 비쌉니다. 만두를 직접 만드는 유명 중식당의 군만두에 비해서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3. 이대역 근처 Mr. 서왕만두 방문기
중식만두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맛을 보여주는 만두 전문점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회사 근처이거나 서식지 근처라면 아마도 최소한 한 달에 3번 이상 방문할 만큼 만족도를 보여주는 식당입니다.
다만 만두 이외에는 식사메뉴가 없기 때문에 만두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식사대용으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저같이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전혀 문제 되는 부분이 아니죠.
GOOD : 화상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정말 맛있는 중식 만두
BAD : 소룡포와 함께 먹는 생강이 부족했던 점
DON'T MISS : 식사류는 없으니 만두로 배를 채워야 함
재방문의사 : 이대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잊지 않고 방문예정